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비승인? 결정 전날 급등

2024. 1. 9. 10:49투자가힘이다

728x90
반응형

2024-01-09 비트코인 시세 현황 (업비트)

급락을 오가던 비트코인이 또다시 크게 상승하였다. 치솟던 비트코인은 6,300만을 돌파하고 잠시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따른 전문가 해석은 다음과 같다. 

" 비트코인 가격이 급격히 치솟은 이유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시한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영향이다. 현재 SEC는 블랙록, 그레이스케일,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등 자산운용사 10여 곳이 제출한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서를 심사 중이다." 

결국, 현물 ETF가 바로 내일 10일 승인되서 11일 거래를 시작할 것이라는 시장의 전망이 지배적인 모습인데..

지금 여러 게시물들을 살피는 분들중에는 " 아 그 떄 살걸.." 후회하는 분들과 일찌감치 적정가에 매입하여 관망하시는 분, 지금도 조금씩 추매하며 모아가시는 분 등 여러 케이스가 있을것이다. 

그런데 단 한가지, 비트코인 가격의 급등락은 오늘 내일의 일이 아니다. 정말 무수히 많은 이유와 시장의 변화속에서 당신의 선택은 무엇인가?

대세를 따르는 것?   아니면 나만의 가치 투자를 하는 것?

나만의 가치 투자를 지향하자니 대세를 무시하는 바보가 되는 것 같기도 하고,  대세를 따르자니 너무나도 불투명하고 무서운 투기 분위기 속에 막상 투자하는 것이 두렵다.

일단 현재 할 수 있는 선택은 제한적으로 보인다. 이미 필자와 같이 들고 있는 사람은 관망하며 시장 변화를 주시하고 대응하는 것, 투자를 망설이고 있는 분이라면 마찬가지로 시장의 흐름을 주시하고 기회를 잡아볼 것.

2017년 12월, 선물 시장에 상장되었던 비트코인은 폭등세를 보이며 두 차례 거래 중단된 경험이 있다. 비트코인 등락폭이 10%를 넘으면 2분, 20%를 넘으면 5분간 거래가 중단된다는 규정이 적용된 바 있는데,  이번에 현물ETF 승인이 된다면 또 어떤 이슈가 기다리고 있을까?

 

2009년에 세상에 모습을 처음 나타낸 비트코인이 8년만에 제도권 금융시장에 진입하면서 놀라운 모습을 보여줬다면, 여전히 비트코인은 세상을 놀라게 할 일이 여전히 한참 남은 것만 같다. 

17세기 네덜란드에서 일어난 "튤립 광풍" 이 문득 떠오르는 하루이기도 하다.
400년 전 튤립을 사재기하여 튤립 한송이 가격이 우리나라 돈으로 1억을 훌쩍 넘겼던 일화를 아는가?

세상을 놀라게 했지만 결국 거품이 빠지면서 경제 공황으로 이어졌던 어이없던 역사속에서 우리는 또 다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다.

혹자는 비트코인을 " 디지털 금" 이라고 칭하기도 한다.
특히 어제도 말한 바 있지만 대한민국에서 비트코인의 인기는 전세계에서도 탑급에 속한다. 경제가 어렵다고 하면서도 코인에 대한 매수세는 여전히 강세인 대한민국.

여러분의 모든 투자에 승리를 기원하며 내일은 또 얼마나 놀라운 일이 벌어질까?
새로운 소식을 기다려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