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 100호골에 이어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손흥민

2023. 4. 30. 02:55스포츠

728x90
반응형
손흥민은 저메인 데포보다 앞서 나갔고 이제 우리의 역대 득점 목록에서 단독으로 6위를 기록했습니다.
- 토트넘 핫스퍼 클럽 기사인용

이번 주 목요일 밤, 프리미어 리그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1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Sonny의 동점골은 모든 대회 토트넘 클럽의 144번째 동점골로, 저메인의 143회보다 1회 앞섰습니다. 2015년 9월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서명하며 시작한 손흥민의 새로운 기록들.

최근 프리미어 리그에서 클럽에서 100골 이상을 기록한 Sonny는 Harry Kane에 이어 두 번째 클럽 100골 이상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는 아시아 전체에서 첫 번째 기록으로 대단한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Sonny. 현재 Sonny가 102골, 압도적으로 Harry Kane이 207골입니다. 토트넘 핫스퍼 선수로 현재 88세가 된 클리프가 378경기 출전 159골로 손흥민의 바로 위인 5위입니다.

 

반응형

가장 최근 경기로 박지성 선수가 뛰어서 우리에게도 익숙한 명문 빅클럽인 맨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와의 경기에서 손흥민의 소중한 한골을 더하며 2:2 동점을 기록한 토트넘은 소중한 승점을 따냈습니다. 연이은 패배와 감독과 선수간의 불화설, 결국 토트넘의 감독이었던 안토니오 콘테가 경질되고 감독대행을 맡고 있는 라이언 메이슨이 지금의 악재로 뒤덮힌 토트넘을 과연 다시 살려낼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라이언의 결론은...

2-0으로 지고 있었고, 주말에도 나가서 서로를 위해 싸우고, 팬들과 함께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선수들과 팬들은 서로 뭉쳤고, 서로를 위해 싸웠고, 우리는 후반전 대부분을 그들의 지역에서 플레이했는데, 저는 그것이 기뻤습니다. 우리는 많은 기회를 만들었고, 더 많은 득점을 했어야 했고, 우리가 함께 있다는 것을 알고 떠날 수 있었기에 그것이 중요합니다. 
-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의 라이언 메이슨 감독 대행 -

라이언 메이슨은 Sonny와의 연도 깊고 과거 부상전에 같이 선수로 뛰었던 젊은 감독인만큼 다음 시간은 라이언 메이슨에 관한 글을 기재해보려 합니다. 

 

<오늘의 한줄 평>
: 쏘니는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사랑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