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5. 21:44ㆍ사회이슈
오늘 정치권에서는 민주당 김남국의 코인 60억 관련 보도가 나와서 크게 화제가 되고 있고 조선일보를 비롯해서 다른 언론사들이 후속 보도를 내놓고 있습니다.
언론사들의 추가 보도와 김남국의 해명을 놓고 보면 김남국의 코인 관련 사건은 좀 문제가 있어 보인다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을 보면 먼저 김남국은 가상화폐 관련해 언론들의 보도에 대해서 자신의 입장은 " 가상화폐는 재산 변동 정보 공개 대상이 아니라서 관련 보도들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릴 수가 없다" 고 이야기했고, 리믹스라는 가상화폐에 대해서 '보유했다, 안 했다' 이 자체에 대해서도 사실 여부를 확인해 줄 수 없다라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관련 법률에 따라서 하나하나 꼼꼼하게 재산 신고를 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또 이뿐만 아니라 한 언론 매체에서는 김남국이 지난해 12월 달에도 가상화폐 관련해서 당시의 김남국은 2017년도에 한창 가상화폐를 거래할 때 최대 40억원까지도 보유해 본 적이 있다라고 이야기했으며 그런데 지금은 보유한 가상화폐가 하나도 없다라고 답했다 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김남국은 현재 가상화폐 관련해 이러한 의혹만 낳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데 김남국의 재산 신고 후, 그의 답변 내용을 맞추어 보면 문제가 있어 보인다 라는 지적이 많습니다. 2011년부터 2023년까지 자신의 재산을 11억 8천에서 10억 3천까지 꾸준히 증가했다며 재산 신고를 했습니다.
그런데 김남국이 보유하고 있는 이 가상화폐가 현재 40억에서 60억 정도로 추정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김남국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지난해 12월 달에 본인이 현재는 가상화폐가 하나도 없다라고 이야기했는데요.이 말은 사실상 가상 화폐를 처분했다라고 보이는데, 자신의 가상 화폐 관련하여 이걸 어떻게 처분했는지 분명히 설명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일각에서는 다른 코인으로 갈아타서 usb라든가 또는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다른 형태로 코인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라는 추측이 나오긴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추측에 지나지 않고, 김남국 본인이 가상화폐가 하나도 없다라고 이야기했기 때문에 만일에 다른 가상 화폐로 가지고 있다면 이것은 국민들을 상대로 거짓말을 한 것이겠죠. 아무튼 거짓말을 한 것이라든가 혹시라도 재산 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면 어느 쪽이든 부적절하다라는 지적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가상화폐를 투자할 때 분명히 시드머니가 필요한데 그 돈의 출처는 무엇인가? 이 부분에 대해서도 설명이 필요하다라고 지적이 되고 있고 김남국이 이야기한 것처럼 가상화폐를 최대 40억원에서 언론에서 추측하는 것처럼 60억원까지 이 정도로 보유한 것이 맞다면, 투자한 금액도 몇 백만원 정도의 단위는 아닌 것으로 보이는데, 그렇다면 가상화폐로 투자할 때 그 시드머니는 어디에서 나온 것인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해명이 필요하다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것이죠.
실제로 우리 국민들 같은 경우에는 주식 투자라든가 부동산 투자를 할 때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으면 당국에 해명을 해야 하는데 가상화폐 투자 관련하여, 그것도 국민들의 대표인 국회의원이라는 신분으로 이런 부분에 대해 불투명한 금액으로 만약 투자를 했거나 또는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제대로 해명을 하지 않는 것은 분명히 문제가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김남국은 현재 이렇게 의혹으로 시끄러운 상황에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상화폐 관련해서는 전혀 언급을 하지 않고 있고 어린이날 관련된 sns를 올리거나 이런 식으로 지금 상황을 외면을 하고 있는 모습은 평소 그의 행동을 놓고 보면 의아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김남국은 평소 자신에 대한 논란이 조금만 있어도 sns라든가 민주당 진영의 커뮤니티에 관련 글을 신속히 올리고 해명을 하며, 화력지원을 요청을 했었는데 지금의 그의 모습은 평소 그의 모습에 비해서 상당히 달라보입니다.
한편, 이번 가상화폐 사건으로 과거 김남국의 LG 디스플레이 거액 매수 사건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김남국은 2021년에 자신의 재산 11억 원 중에서 LG 디스플레이에 무려 9억원의 주식을 매수했고 단순히 운이 좋았던 것인지 모르겠지만 10개월 사이 무려 70%가 올랐습니다. 그래서 당시에 정치권에서는 김남국의 이런 투자에 대해서 의아하다라고 이야기가 나온 적이 있는데, 내부 정보가 있거나 LG 디스플레이 주식에 대해서 확신이 있지 않으면 저 정도로 위험한 배팅을 하는 것은 쉽지가 않겠죠.
국민들이 접하기 힘든 정보들을 접하는 국회의원 입장에서 저 정도로 과감하게 배팅을 할 정도면 김남국이 뭔가 소스가 있었던 것이 아니냐 이러한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당시 김남국은이 부분에 대해서도 역시나 해명을 하지 않고 넘어간 사실도 있죠.
그런데 이번에 코인 사건이 다시 터졌으니까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이건 뭐가 있는 것이 아니냐라는 이런 의심의 시선을 거두기가 쉽지는 않은 상황인데요. 김남국의 열렬한 팬들은 이번 사건 관련해서 "김남국이 돈을 많이 벌었다. 이제는 장가만 가면 되겠다" 라는 이런 응원의 글을 남겼고 또 다른 네티즌은 "코인 투자를 했다는 것에 대해 뭐라고 하는 것이 더 이상하다" 라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밖에 "이준석 같은 사람들은 자기가 코인으로 큰 돈을 벌었다라고 떠들고 다니는데 남한테 피해준게 아니면 문제될게 없다" 라는 이런 의견들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법적으로 문제가 없으면 이런 말들이 맞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남국이 그동안의 행실을 보면 도덕적으로 질타는 분명히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며 김남국은 문재인 정부 시절에 부동산 가격이 폭등 했을 때 우리나라는 북한이냐는 강한 비판을 하며 부동산 값을 잡아야 한다고 이야기했고 그 외에도 지금은 윤석열 정부를 비판을 하면서 "윤 정부는 부자들의 편만 들고 있다" 라고 이야기 했으며 항상 서민 경제를 말하면서 정작 윤석열 정부는 서민을 위한 정부가 아니라고 날선 비판을 하기도 했죠.
그런데 뒤에서 코인이라든가 주식에 거액을 매수 매도하며 재산을 불리고 있었다는 것은 국민들이 보기에는 기가 막힐 수밖에 없는 노릇이며 본인도 자기 재산 불리기 위해 있는 방법, 없는 방법 모두 동원하여 투자하고 있는데 남들이 부동산으로 집 한 칸 마련하는 것에 대해서, 그리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동산 투자로 자산을 증식을 하는 것에 대해서 강한 비판을 하는 것은 참으로 모순된 행동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김남국 의원은 아무리 자신이 코인과 관련한 문제가 법적으로는 밝힐 의무가 없다고 하더라도 그동안 자신의 행보라든가 서민을 위한 정치를 외쳤던 모습을 본다면, 국민들이 납득할 만한 해명을 하는게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이 되며 김남국이 다음 총선에서 또 공천을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이번에 코인 사건을 대충 넘어갈 경우에는 차기 총선에서 본인에게는 아킬레스건이 될 수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오늘의 한줄 평>
: 안그래도 주식 조작으로 시끄러운 요즘, 국민의 대표라는 당신들께서는 제발 이런 뉴스에는 나오지 말아주세요. 네?
'사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치하고 멍청한 국회의원, 5.18 성폭행 실시간 이슈? 농락 그만해라. (0) | 2023.05.08 |
---|---|
임창정, 주가 조작 혐의 이미 받은적 있다? 챗 GPT의 진실은? (0) | 2023.05.05 |
임창정, 주가 조작 의혹설의 진실은? 아주 종교야 종교.. (0) | 2023.05.05 |
부산 엘시티 의혹 투성이 전말은? (feat. 이영복 게이트) (1) | 2023.05.04 |